김보라의원,베이비부머 세대를위한 제도 마련관련

등록일 : 2017-02-1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42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보라 의원(더민주,비례)이 주최하고, 노후희망유니온 경기본부가 주관하는인생2막센터 설립을 위한 베이비부머대책 토론회가 14,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의 퇴직 전후 삶을 조망하고, 퇴직 후 안정적 삶의 영위와 전직지원, 인생2막 설계, 퇴직 후 일자리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가칭)인생2막 센터를 설립하여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직면한 문제 등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되었다.

토론을 맡은 김보라 의원(더민주)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도 정책의 부실함과 구체적 사업 실행 근거의 미흡함을 지적하며, 일자리,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 및 사업이 구체적으로 연계되어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은퇴 후 삶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함께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노력해야 함을 강조했다.

 

특히, 국내외로 노인 빈곤율 및 자살률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고, 빈곤한 노인은 나쁜 일자리를 전전하며 소득활동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현실 속에 50세부터 65세가 될 때까지 노후에 대한 준비를 통해 안정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차원의 지원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아울러, 김보라 의원(더민주)은 관련 조례 제·개정을 통해 현재의 미흡한 제도를 정비하고 경기도 특성에 맞는 베이비부머대책을 마련할 것임을 밝혔으며, 향후 관계자 등과의 실질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하여 베이비부머 정책·사업을 구체화 및 현실화 시킬 것임을 밝혔다.

김보라의원,베이비부머 세대를위한 제도 마련관련 사진(1) 김보라의원,베이비부머 세대를위한 제도 마련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