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복지포럼은 장애인생활체육 우수시관 방문 및 간담회를 위해 19일 천안시 장애인종합체육관을 방문하고 기관의 일반현황 및 관리운영 현황을 청취하였다. 

 경기도복지포럼은 류재구 의원(부천5, 더불어민주)을 필두로 활동 중인 경기도 복지 전반에 관한 현안을 연구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이다.

 이날 기관방문에는 복지포럼의 류재구 의원과 김영협 의원를 비롯하여 경기복지재단의 이병화 박사, 이선정 교수, 이미영 연구원, 이민규 연구원이 참석하였으며 조재훈 관장의 기관 소개 및 주요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재훈 관장은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은 전국 최초로 지자체 예산만으로 건립·운영되고 있는 체육관으로 장애인체육과 생활체육, 그리고 전문체육에 이르기까지 종합체육시설로 활발히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류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통합적 관리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 이번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의 운영사례가 귀감이 되었다면서 도 내 장애인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자치법규 재개정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복지포럼은 지난 16, 정책연구용역으로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을 진행하고 연구를 진행한 경기복지재단으로부터 최종보고를 받은 바 있다.

류재구의원,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모색노력 관련 사진(1) 류재구의원,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모색노력 관련 사진(2) 류재구의원,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모색노력 관련 사진(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