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현의원,제6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수상관련

등록일 : 2016-12-1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40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동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1216(도의회 4층소회의실) 경기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는 6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박동현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박동현 의원은 경기도 미세먼지 예보 및 경보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대표발의로 대기오염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환경 개선 지원기반을 마련하였고, ‘경기도 대기오염 경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로 미세먼지 경보단계별 발령 및 해제기준을 명확히하여 환경복지정책을 이끌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

 

그리고 16년도 행감시 미세먼지 저감대책 사업으로 알프스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미세먼지 저감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자연생태 녹색공간 조성사업 등 공원조성 예산의 미편성을 강하게 질타하며, 경기도의 환경복지 실현의지가 부족함을 지적하고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다문화가족·이주민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써 성남 외국인 주미복지지원센터, 수원출입국 관리사무소 등을 현장방문하여 운영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한 후 애로사항과 대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동현 의원은 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겠다.’,‘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과 함께하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