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의원,광명환경봉사단 봉사활동 실시관련

등록일 : 2016-12-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47

깨끗한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광명환경봉사단(단장 김성태, 회장 서동호, 수석부회장 박춘애)2016년 송년회환경인의 밤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9일 하안동 청호가든에서 열린 송년회는 많은 회원들과 박문영 상공회의소회장, 김성년 회장, 박종덕 회장, 나대원 자유총연맹 회장, 임응수 광명예총회장, 정숭월 어린이집연합회회장, 류근식 바르게 회장, 강대수 회장, 이철호 회장, 조미수 자원봉사센터장, 이영달 충청향우회고문 등 많은 광명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진행됐다.

 김성태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도 환경봉사단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환경운동에 대한 사랑과 지역 봉사활동에 대한 열정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광명시와 경기도 환경정화에 앞장설 것이며 자연생태계 보전과 깨끗한 도시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주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새해에는 많은 회원님들과 함께 더 많이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올 한해 환경봉사단 활동에 공로가 크고 솔선수범 활동한 회원에 대해 이언주 국회의원, 광명시장, 광명교육장, 경기도의장, 경기도의원상을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광명환경봉사단은 환경 보호 활동에 뜻이 있는 광명시민들이 자발적으로 2010년 창립한 시민 단체로 매월 광명 시내, 공원, 하천, 학교 주변 등을 청소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장애우를 위해 짜장면 봉사를 하고 있으며 하계 휴가철에는 경기도 지역 유원지를 찾아가 적극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친 바 있다.

 그밖에 수년간 전국 환경보호·에너지 절약 범국민 실천대회를 주최하고 겨울철 철새들에게 모이주기 등 다양한 방식의 환경운동을 전개하여 시민들의 큰 성원을 받고 있다.

 그리고, 환경봉사단에서는 자원봉사센터, 경기도의회와 함께 다가올 2016년 연말에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불우이웃돕기 성금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