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경기도형 보육정책 시군 순회 토론회의정부시 개최관련

등록일 : 2016-12-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19

1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2층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이 주관하는 경기도형 보육정책 의정부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안정된 보육환경의 정착과 도내 저출산 문제해결의 단초가 될 이번 토론회에는 경기도 보육관련 종사자 및 학부모들이 모여 내년도 경기도 보육정책에 현장의 의견을 담았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누리과정 차액보육료 지원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상향조정 0세아 전용 어린이집 지원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지원 가정민간 어린이집 조리원 인건비 지원 영아 표준보육과정 지원 공공형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등 새로운 형태의 경기도형 보육정책을 제안했.

 

 오늘의 토론회는 지난 1125일 수원에서 열린 경기도형 보육정책 대 토론회를 시작으로 용인, 여주, 평택에 이은 네 번째 시군 순회 토론회다. 오늘의 토론회는 보육현장의 정책수요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장이 될 것이며, 경기도형 보육정책에 각 지역별 보육정책 수요를 담아, 완성된 보육정책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누리당 최 호 대표의원(평택1)은 기조연설을 통해 시군을 순회하며 토론회를 거듭한 결과, 최초 계획한 경기도형 보육정책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조금씩 진화하고 있다. 시간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많은 지역을 돌아보며 완성된 경기도형 보육정책을 위해 더 많은 이야기들을 듣고, 더 많은 고민들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히며, “보육정책은 나라의 근간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새누리당의 정책에 경기도는 물론 더불어민주당도 대승적 차원에서 협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경기도형 보육정책 시군 순회 토론회의정부시 개최관련 사진(1) 새누리당,경기도형 보육정책 시군 순회 토론회의정부시 개최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