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경기도형 보육정책 시군 순회 토론회 평택시 개최관련

등록일 : 2016-12-08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77

8일 평택시 JnJ 아트컨벤션 아트홀에서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이 주관하는 경기도형 보육정책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학부모와 교사,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경기보육을 목표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는 경기도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학부모 약 100명의 인원이 모여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이 제안한 경기도형 보육정책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누리과정 차액보육료 지원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상향조정 0세아 전용 어린이집 지원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지원 가정민간 어린이집 조리원 인건비 지원 영아 표준보육과정 지원 공공형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오늘의 토론회는 지난 1125일 수원에서 열린 경기도형 보육정책 대 토론회를 시작으로 용인, 여주에 이어 보육현장의 정책수요에 대한 지역별 의견을 수렴하는 세 번째 시군 순회 토론회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 연말까지 도내 시군을 순회하면서, 각 지역별 보육정책 수요를 담아, 완성된 보육정책을 만들 계획이다.

 

 새누리당 최 호 대표의원(평택1)은 기조연설을 통해 시군을 순회하며 토론회를 거듭한 결과, 최초 계획한 경기도형 보육정책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조금씩 진화하고 있다. 시간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많은 지역을 돌아보며 완성된 경기도형 보육정책을 위해 더 많은 이야기들을 듣고, 더 많은 고민들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히며,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교직원은 보람을 느끼는 보육정책을 설계하기 위해 영유아와 부모의 바람을 가장 비중 있게 담으려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경기도형 보육정책 시군 순회 토론회 평택시 개최관련 사진(1) 새누리당,경기도형 보육정책 시군 순회 토론회 평택시 개최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