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송순택의원,누리과정관련 간담회진행관련

등록일 : 2016-07-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873

경기도의회 송순택(더민주,안양6)의원과 조광희(더민주, 안양5)의원은 지난 8일 안양시에 소재한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안양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김유숙)외 임원들과 함께 누리과정 쟁점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현재 중앙정부와 일부 지방교육청은 누리과정예산을 두고 책임공방 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말 경기도의회는 누리과정예산문제로 2016년도 예산안을 처리하지 못해 사상 초유 준예산이 편성되면서 보육현장의 혼란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송순택 의원은 일단은 도와 도의회가 합의해 누리과정 문제가 일시적으로 해결됐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중앙정부가 누리과정을 책임지지 않는데 기인한다올해는 이렇게 넘어간다고 하지만 내년에는 국가에서 반드시 누리과정을 책임져 더 이상 고통받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도민들이 생겨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의원은 누리과정은 국가시책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지속적으로 그 책임을 피하고 있는데, 정부는 더 이상 보육현장과 학부모들의 고충을 외면해서 안 된다.”면서 국고지원과 교부금 상향 조정 등 국가 차원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 의원은 정부는 2016년도 추경예산안에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편성하여 사태해결의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조광희,송순택의원,누리과정관련 간담회진행관련 사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