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대 후반기 정기열의장,소외계층찾아 사회복지시설방문관련

등록일 : 2016-07-0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85

9대 후반기 경기도의회가 2016.7.8. 출범한다. 77일 제31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후반기 신임의장에 당선된 정기열 의장(더민주, 안양 4)은 곧바로 소외계층을 찾아 재능기부로 경기행복시대를 열기 위한 첫 일정을 시작하였다.

 

경기도의회 음악동호회 회장이기도 한 정기열 신임의장은 7.7오후 음악동호회 회원 25명과 함께 화성시에 소재한 노인장기요양시설인 묘희원을 찾아 정활동 틈틈이 준비한 음악공연으로 90여명의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렸다.

 

의원들의 트럼펫 및 기타 독주와 넬라판타지, 울어라 열풍아, 내 나이가 어때서, 울며 헤진 부산항, 아줌마, 비너스 등 노래 11, 여성중창단, 남성중창단의 합창 등으로 1시간 동안 다채롭게 진행하였다.

 

정기열 신임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음악공연 외에도 고령인 어르신들에게 책 읽어드리기와 대화나누기로 잠시나마 외로움을 달래드렸다.

 

공연행사에 앞서 정기열 신임의장은 묘희원에 휠체어 3대와 쌀 200Kg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신임의장은 오늘 신임의장으로서 첫 번째 일정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찾는 것이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저의 마땅한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서 가장 먼저 어렵고 힘든 분들부터 보살피는 민생중심, 사람중심의 따뜻한 의정활동으로 경기행복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9대 후반기 정기열의장,소외계층찾아 사회복지시설방문관련 사진(1) 9대 후반기 정기열의장,소외계층찾아 사회복지시설방문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