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민주화를 향한 첫걸음,업무보고받아관련

등록일 : 2016-06-2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09

경기도의회 경제민주화특별위원회(위원장 김준현, 더불어민주당, 김포2)628일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2차 회의를 열고 경제민주화와 관련한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는 김준현 위원장 등 특위 위원과 오병권 경제실장 등 경제민주화 관련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경기도의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방성환 의원(간사, 새누리당, 성남5)대기업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대한 문제점과 대책을 세워나가는 것이라고 말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사례와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실태조사를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한 단순히 소상공인은 경제적 약자로 볼 것이 아니라 소상공인을 세분화해서 그에 맞는 맞춤형 지원방안을 세워줄 것을 당부했다.

 

또 윤재우 의원(안행위, 더불어민주당, 의왕2)그동안 정치적 민주화는 큰 진전을 이루었는데 반해 경제민주화는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고 말하며 관공서에서의 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대우가 부족한데 무기계약직 전환 등 그들을 위한 방안을 세워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아울러 무기계약직 보수도 공무원 보수 인상에 맞춰 대우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준현 위원장은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우리 특위는 공정한 경제질서 확립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돕고자 한다. 따라서, 경제주체들이 참여하는 추진기구가 만들어져야 한다."며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민주화를 향한 첫걸음,업무보고받아관련 사진(1) 경제민주화를 향한 첫걸음,업무보고받아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