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희의원,학생의회체험및 모의의회대회지원조례안관련

등록일 : 2016-06-2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64

경기도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속 이순희 의원(새누리당, 비례)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의회 학생 의회체험 및 모의의회대회 지원 조례안27일 소관 상임위인 운영위원회를 원안가결로 통과했다.

조례안은 경기도 소재 학교 학생들이 미래세대에 대한 자치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의장의 책무를 규정하고, 학생 의회체험 및 모의의회대회 지원을 위한 계획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국내 지방자치가 도입된 지 20여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각 지자체의 자치권은 제자리걸음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내실 있는 지방자치 정착을 위해서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이 깊어질 수 있도록 지원근거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조례 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운영전문위원은 본 조례안은 종전의청소년의회교실이 초중등학생까지만 대상으로 하던 것을 대학생까지로 그 대상을 확대하고 학생 의회체험 및 모의의회대회지원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민주주의 절차를 직접 체득할 수 있는 기회와 공간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바람직하다고 검토의견을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오는 28일 예정인 제311회 정례회 본회의에 상정되어 심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