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현장방문실시관련

등록일 : 2016-06-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71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윤영창(포천2,새누리), 최호(평택1,새누리), 고윤석(안산4,더민주), 김영협(부천2,더민주), 김원기(의정부4,더민주), 김준연(용인6,더민주), 박창순(성남2,더민주), 윤재우(의왕2,더민주), 민병숙(비례,새누리), 최춘식(포천1,새누리) 의원은 2016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관련, 현지확인을 위하여 2개조로 나눠 북부청사 광장 리모델링 등 사업현장 8곳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에 앞서 보다 효율적인 심사를 위한 것으로, 현장에서는 설명회와 함께 질의 답변이 이어졌다.

 

북부청사 광장 리모델링 설명회에서 의원들은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으며,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건립과 관련해서는 합동청사가 완공되어 의정부소방서가 이전할 경우 의정부동 일대 소방력 공백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도 의료원 병원 증축과 관련해서는 공익적 기능 강화를 통한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기능을 강화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화성시에 위치한 도소유 토지 매각에 있어서는 무단점유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분쟁을 막고 토지의 가치상승을 위한 노력을 통하여 적정한 가격에 매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윤영창 위원장은북부도민들에게 질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건립은 필요하다다른사업과 마찬가지로 필요와 목적에 맞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입지와 규모 등을 면밀히 따져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