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구위원장,관광활성화 방안 모색을위한 연찬회가져관련

등록일 : 2016-05-2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98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필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8)524일부터 526일까지 2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경기도 관광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기간 중 첫째 날 위원들은 제주대학교 양진건 교수와 함께 제주도 유배문화 대한 강연을 듣고 제주도 역사 및 문화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였으며, 내실 있는 “2015회계연도 결산을 위한 위원 간 토론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을 맞이하여 현장의정 활동의 아이콘이필구 위원장은 제주도에서도 현재 핫이슈 지역인 제2의 남이섬 탐나라 공화국조성 현장을 둘러봤다. 이곳은 경기도 가평에 있는 남이섬의 강우현 대표가 조성하고 있는 곳으로 향후 제주도의 관광명소로 예상되는 곳이다.

현장에서 이필구 위원장은 제주도가 많은 관광자원 개발로 자연훼손이 심각한데, 탐나라 공화국은 환경은 보전하면서도 제주도의 수많은 관광 상품과의 차별화가 특히 필요하다.”며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간담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은 우도를 방문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를 벤치마킹하고, 경기관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 시간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필구위원장,관광활성화 방안 모색을위한 연찬회가져관련 사진(1) 이필구위원장,관광활성화 방안 모색을위한 연찬회가져관련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