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의원,좌편향적 역사교육관련

등록일 : 2016-04-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34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영희(새누리당, 성남6) 의원이 19일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최근 경기도교육청이 발표한 역사교육위원회 위원 선임이 지나치게 좌 편향적 인사라며 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이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이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균형잡힌 역사교육을 만들겠다며 출범시킨 역사교육위원회 위원을 살펴보면 문제점 투성이라고 밝히고, “심지어는 특정 정당의 정치인도 대거 포함되어 있어 정치적 중립이어야 할 교육이 흔들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더 큰 문제는 과거 김일성 찬양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대학교수도 무려 3명이나 포함되어 있어 우려스럽다고말하고, “정부의 역사교육이 우 편향적이라면서 교육감이 내놓은 대안이 좌 편향적 역사교육위원회를 만든 것이라면 스스로 자가당착에 빠진 꼴이라고 일갈하였다.

 

덧붙여 이 의원은 당초 교육위원회 회의 당시 교육감은 참된 역사교육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으나, 우려대로 결국은 정부와 당파싸움을 벌이는 꼴만 됐다고 말하고, “교육이 이렇게 당파적 편향성에 의해 부당하게 학생들의 교육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