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건설노동조합 수도권남부지역본부와간담회

등록일 : 2015-11-05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563

경기도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안승남)가 전국건설노동조합 수도권남부지역본부와 115일 도의회 새정치 대표의원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생실천위 안승남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리, 김지환, 김보라, 장현국, 조광희, 김호겸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전국건설노동조합에서는 변문수 수도권남부지역본부장, 김태범 경기중서부건설지부장, 임채섭 경기남부타워크레인지부장, 신동수 서울경기동부건설기계지부장, 임차진 경기도건설지부장, 김승환 조직국장이 참여했다.

 

건설노조에서는 건설노동자 무료취업알선센터 지원 사업에 대해 경기도 차원에서 건설노동자들을 위한 맞춤형 무료취업알선센터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 수수료 명목으로 임금을 착취당하지 않게 하는 무료 취업알선센터를 통해서 현장취업이 직종에 맞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리하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현재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인력이 4명인 것을 10명 이상으로 확대해서 건설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관리감독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어 건설산업 활성화위원회 노조 참여를 보장할 것과 건설현장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리고 건설기계 관리법에 건설기계 대여 시 표준임대차계약서 작성과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제 등에 대한 내용이 있으나 건설현장에서는 정착돼지 못하고 있다며 건설기계 관리법에 따른 관리감독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간담회에서는 김지환(성남·건설교통위)의원이 건설노조 관련 책임의원으로 선임됐다. 김 의원은 건설교통위 상임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건설공사·용역 발주계획부터 준공까지모든 정보를 공개하도록 한 경기도 건설공사 등의 정보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건설통이다.

 

안승남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반영 하겠다며 민생실천위원회 의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역할을 맡아 실효성 있는 대책이 강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2015115

경기도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