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활성화포럼,학술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개최

등록일 : 2015-09-1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423

경기도 사회적금융 도입을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적용방안

학술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포럼(회장 박승원)915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학술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이음사회서비스경영연구원협동조합 이동희 대표가 참석하여 선행 연구자료와 국내외 사례 분석 등의 추진했던 연구물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김보라 의원을 비롯한 회원들은 사회적기업이 정부지원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를 위한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고, 또한 기금 대출시 이자가 조금 높더라도 대출금 한도 상향과 시설자금와 운영비 구분, 그리고 사업이 촉진될 수 있도록 반드시 사회적금융 관련 조례 정비가 최우선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승원 포럼회장은 연구결과를 토대로 구체적인 금융상품을 개발하여 사회적기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초 마련과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내년도 예산 반영과 법률 제개정을 통해 사회적금융이 정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고, 연구진에게 사회적금융이 활성화되려면 자치단체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인 분석과 조례 마련에 근거가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연구를 주문했다.

 

향후 사회적경제활성화포럼은 보다 심화된 연구진행을 통해 올 11월에 최종보고서가 제출되면, 사회적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보고회와 병행하여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