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박덕동 의원, 코로나19형 교사 인성함양 프로그램 요청

등록일 : 2020-11-1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49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다섯쨋날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상황에서 각 교육연수원들이 교사 인성 함양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요청하였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경기도 교육연수원, 평화교육연수원, 언어교육연수원, 혁신교육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박덕동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4)격변하는 현재 상황에서 각 연수원에서는 현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올 해 예산이 삭감되지 않고 다 사용되지는 못하더라고 내년도에는 삭감되는 일이 없도록 빠르게 대응해 줄 것 을 요청했다.

 

또한 박의원은 평화교육연수원의 경우 교사들의 힐링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많다. 교사들은 사회적으로 높은 도덕성을 요청받고 있음으로 교사들의 힐링도 중요하지만 현대사회에서 교권침해의 원인이 누구에게 있는지 근원적인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교원의 자질 향상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평화교육연수원 관계자는 교원들의 인성 교육 및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꼭 개설하겠다고 답했다.


201112 박덕동 의원, 코로나19형 교사 인성함양 프로그램 요청.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