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15
보건복지위,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행정사무감사 실시관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15일,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김경자 의원(국민의당, 군포2)은 인력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인력보강을 통한 검사 및 연구 기능 강화를 주문하고, 송영만 의원(더민주, 오산1)도 과다한 시간외 근무 실적을 지적하며, 인력충원을 통해 업무과중 문제를 해결하고 근무의 질 향상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보라 의원(더민주)은 ‘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기준’(Positive List System·PLS)적용과 관련하여 2019년 1월부터 모든 농산물로 확대 실시 예정에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며, 다른 부처 및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과 협업하여 전체 농가가 숙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등 PLS시행에 대비하여 농업인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 마련을 주문했다.
공영애 의원(자유한국당)은 건강기능식품에 포함되지 않는 기타 가공품에 대하여 철저한 검사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실험 시 착용하는 위생가운에 대한 수거·검사를 요청했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생리대 발암물질 검출 관련, 생리대 자체검사 시스템 구축과 소요 예산 검토를 요청하고, 중앙 차원의 결과만 준수할 것이 아니라, 도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경기도 여성의 건강과 안전을 담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7-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