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경기도 석면 관련 대책 마련

1-1. 비용이 지원되지 않는 건물에 대한 철거 비용 지원

- 비용이 지원되지 않는 건물에 대해 향후 철거 비용을 지원하실 생각이 있으신지?

- 경기도 내의 다양한 다중이용 석면시설물에 대한 유지보수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그에 대한 경기도의 지원계획은 있는지?

- 2026년 철거 완료 목표이면 단 2년밖에 남지 않았는데 그 전에 석면 철거가 다 진행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이에 대한 내용과 도지사님의 생각은?

1-2. 석면 철거 모니터링단 설치 여부

- 경기도의 각종 다양한 건축물(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해서도 석면 철거 모니터링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경기도 석면 철거 모니터링단 설치에 대한 도지사님의 생각은?


2. 도정 전반에 ESG 정책 방향은?

2-1. 도정에서의 ESG 경영은 현황과 실태는?

2-2. 도 산하 기관의 ESG 경영 현황 및 개선은?

2-3. 도정 전반에 ESG가 확대되기 위한 노력과 앞으로의 향후 계획은?


3. 경기도 한의약 육성에 따른 전담 부서 조직 개편(설치) 건

3-1. 한의약 육성 전담 팀 전담 인력 양성을 위한 추진 이행 상황에 대한 내용과 도지사님의 생각은?

3-2. 한의약 육성 관련 사업계획에 대한 추진계획과 앞으로의 방향은? 이에 대한 내용과 도지사님의 생각은?


4. WHO가 ‘긴급한 세계 보건 위협’으로 규정한 ‘외로움’ 문제 대응 관련

4-1. 근본적인 외로움 자체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에서는 어떤 정책과 사업을 펼칠 예정인지, 어떻게 대체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과 도지사 님의 생각은?

4-2. 외로움을 질병 규정해서 바라보고 사업을 펼칠 것인지, 복지국이나 복지서비스라고 생각해서 정책을 펼칠 것인지에 대한 도지사님의 의견은?


5. 저출생에 대한 경기도의 대책 및 방안

5-1.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경기도의 추진계획을 마련 중에 있는지? 마련하고 있지 않다면, 저출생 문제를 위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도지사님은 생각하시는지?

5-2. 경기도 내 성평등을 위해 경기도에서는 어떤 정책을 펼쳐왔고, 민선 8기에는 향후 어떤 정책을 펼치실 예정인지?

5-3. 우리나라와 경기도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 인구구조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앞으로의 저출생고령사회 대비를 위한 경기도의 정책방향은 어떻게 되는지?


6. 학교 석면 관련 대책 마련

6-1. 방학 중에 철거하고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안전관리 등이 소홀하다 있다는 의견이 있었음. 학교 석면 철거 추진현황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내용과 교육감님의 생각은?

6-2. 석면 학교에 대한 공사 현장 등 안전관리에 대해 지속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임. 저학교 현장관리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으며, 석면 관련 안전 문제는 어떻게 예방하고 있는지? 석면 철거로 인한 건강상 문제 발생 건은 없었는지?

6-3. 석면 철거 모니터링단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진행하고 있는지? 많은 지역의 경우 모니터링단 교육이 부실하거나 부재해서 모니터링단 활동이 유명무실하다고 하던데 알고 있는지?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내용과 교육감님의 의견은?


7. ESG 적용 여부 (교육 관련)

7-1. 교육 분야 및 학교에서의 ESG 경영은 현황과 실태에 대한 내용과 교육감님의 생각은?

7-2. 학교현장 및 교육기관 등에서의 ESG 경영 현황 및 개선에 대한 내용과 교육감님의 생각은?

7-3. 교육현장에 ESG가 확대되기 위한 노력과 앞으로의 향후 계획에 대한 내용과 교육감님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