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의원(더민주??하남2)은 15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하남시 신평중학교 운영위원들과 정담회를 갖고 신평중 실내·외 시설 개선을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학생 중심의 놀이문화 안착과 실외 공간의 학생 힐링공간이 부족함을 채우려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학생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문화공간이 관내 학교에는 거의 없다는 점과 학생의 건강권 보장 및 체육관 시설 노후화에 대한 대책도 강구되어야 한다는 데 목소리를 높였다.

 

신평중학교 김은준 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 환경이 많이 쇠퇴되고 밀폐되는 상황에서 학생의 체력증진은 나 몰라라 하는 상황이 되었고, 더구나 학교 내 운동시설이 노후화되는 등 문제점 개선에 경기도 교육청이 나서달라”고 말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 “학생들이 밀폐된 공간이 아니라 힐링할 수 있는 공간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더구나 체육관(강당) 시설의 노후화 문제점도 도교육청 시설과와 잘 해결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11215 추민규 의원,(신평중 학부모운영위원과 정담회 및 현장방문)_1.jpg 211215 추민규 의원,(신평중 학부모운영위원과 정담회 및 현장방문)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