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조승현의원,미세먼지 없는 건강한 학교체육조속 실현촉구관련

등록일 : 2017-09-13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16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승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1)은 제322회 임시회 4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미세먼지 없는 건강한 학교체육 조속 실현을 촉구했다.

 

조승현 의원은 경기도 학교체육이 미세먼지의 고통 속에서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진단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20171월부터 5월말까지, 151일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주의보와 경보가 모두 58차례나 발령되는 등 실질적인 학교체육이 마비되고 있다고 그 심각성을 강하게 지적하며,‘미세먼지 마시는 학교체육을 이제는 방관할 수 없다고 했다.

 

 이러한 대기환경의 위험화로 도내 초2,335개 학교는 미세먼지와 황사에 시달리고 있는데, 실내 체육관이 없는 학교가 전체 35.4%826개교이며, 특히 초등학교의 경우에는 44%가 실내 체육관이 없는 실정으로미세먼지 차단형공기청정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확대가 조속히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이다.

 

 경기도와 도교육청이 이번 제2회 추경예산안에 총 900억원을 편성하여 36개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신규 건립하게 되어 다행이지만 2018년에도 지속적으로미세먼지 차단형실내체육관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야한다는 것이 조승현 의원의 정책주장이었다.

 

 또한 실내체육관 건립이 중요하지만 도민의 세금으로 투자되고 건립되는 체육관인 만큼 도민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개방시설이 되도록 교육감의 적극적이고 각별한 행정적 관심이 필요하다는 당부를 연속적으로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