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통무예 활성화 방안 등

의원명 : 관리자 발언일 : 2020-09-17 회기 : 제346회 제2차 조회수 : 621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전통무예 침체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1-1. 전통무예도 소비자 중심으로의 전환이 필요함. 생활체육 분야 동호회 구성, 청소년 방과 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대책이 필요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담기구 구성을 제안하고자 하는데 도지사님의 의견은?

2. 공공와이파이 확대는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1호 공약이기도 한데, 이에 대한 경기도의 정책은?

2-1. 도청 공공와이파이 담당 부서가 없는데 신설 필요성에 공감하는지?

3. 배달 대행 이륜차 운행이 급증하고 있으며, 교통법규 위반 건수도 늘고 있음. 특히 무인단속 장비의 경우 전면 번호판 인식 시스템으로 후면 번호판을 부착한 이륜차는 단속이 불가함. 이륜자동차 전면번호판 부착에 대한 도지사님의 의견은?

4. 도심형 초등학교 중 임대아파트 통학구에 있는 초등학교의 학생 수가 주변 학교에 비해 현저히 적은 것으로 나타남. 학생 수가 적으면 교사, 예산 등 각종 지원이 축소되고 이에 따라 과소학교 고착화 및 기피경향이 증가됨. (지원대상) 과소학교의 기준 설정, 학급 당 인원 조정, 통학구 확대 및 공동학구 조정 등의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임. 교육감님의 대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