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골목길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 등

의원명 : 최만식 발언일 : 2019-03-28 회기 : 제334회 제3차 조회수 : 1046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골목길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
1-1. 골목들이 공통된 정체성을 지향하면서 교통, 문화시설, 숙박, 음식점 등 도시관광 인프라를 갖추도록 제도적 지원이 필요함. 분산된 골목상권 지원 정책을 관광과 연계해 골목상권을 혁신적 도시형 관광단지로 육성할 것을 제안함


2.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타운매니지먼트 도입 방안
2-1. 현재 추진중인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타운매니지먼트를 도입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도시형 혁신 클러스트로 발전시키도록 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


3. 신중년 일자리 발굴사업 확대
3-1. 신중년 세대가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지사님의 의견은 ?
3-2. 현재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사업 외 서울, 부산 등의 신중년 재취업과 창업,  사회공헌활동 등 신중년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은 있는지 ?


4. 경기도사 재편찬 제안
4-1. 경기도의 정체성 확립과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하여 경기도사 재편찬 요청에 대한 견해?
4-2. 도사편찬과 관련한 회의체 구성 및 아카이브 구축에 대한 견해는?


5. 광주대단지 사건의 명예회복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방안
5-1. 광주대단지 사건은 경제개발의 어두운 단면을 드러낸 소외계층의 생존권 투쟁으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 지사님의 의견은?
5-2. 적폐청산을 요구하는 시대적 상황에 부합하도록 광주대단지 사건의 진상규명, 관련자들의 명예회복 등 경기도차원의 지원방안은?


6. 자원재활용(폐현수막 등 재활용, 자원순환과 취약계층 일자리)
6-1. 폐현수막 등을 재활용하여 자원순환과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기도 시범사업 또는 업사이클 부지 활용한 운영 등 요청


7. 학교 건축물의 새로운 변화 시도 제안
7-1. 학교건축물에서 학생들이 자연을 접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학생수 감소로 생긴 빈 교실을 마당과 같은 개방형 공간으로 활용, 옥상 개방이나 실 재배치를 통해 1층을 학생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어떠한지?
7-2. 최근 서울 북촌 재동초등학교에 한옥교실처럼 남산초등학교를 남한산성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어우러지는 학교로 변화시키는 것에 대한 의견은


8.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개축
8-1. 성남교육도서관의 노후화에 대하여 염려하시고, 도서관을 개축하는 것에 대해 성남시와 협의하여 대책을 수립할 것


9. 학교체육시설 개방 및 스쿨쉐어링 도입
9-1. 학교체육시설 개방으로 갈등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과 스쿨쉐어링 제도 도입에 대한 의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