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어마을, 창조학교, 평생교육진흥원 관련 등

의원명 : 이상성 발언일 : 2011-11-02 회기 : 제263회 제2차 조회수 : 1898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영어마을 관련
○ 영어마을 개원 후 지금까지 경기도가 얼마의 적자를 보전해 주었는지 ?
○ 도 교육청은 연 약 10조의 재정을 교육에 사용하지만 적자라고 말하지 않으나, 같은 교육에 투자하는 영어마을은 
   수십 억원의 적자를 보는데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큰데 왜 이런 차이가 나타난다고 보는지?
○ 사무총장에 대한 인사조치를 권고한 바 있는데 어떤 조치를 권고받았으며, 그대로 조치를 취했는지, 안했다면 그 이유는?
○ 파주 영어마을 구조조정의 합리적 근거와 구조조정된 인력의 개별적 이유는?
○ 영어마을의 앞날에 대한 대책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도지사와 교육감, 의회가 실무회의를 구성해 협의할 용의는?

2. 창조학교 관련
○ 창조적 능력이 어떻게 형성되고 발전된다고 생각하시는지?
○ 현재 경기도 창조학교가 시행하는 프로그램들이 창조적 능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그렇다면 어떤 점에서, 어떤 결과를 놓고 그렇게 판단하시는지?
○ 창조학교의 멘토들이 멘티들에게 창조적 능력을 키워주는 적합한 분들이라 생각하는지? 적합하다면 그 근거는?
○ 현재 경기도에 산재해 있는 공연시설들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의 장소들을 창조적 젊은 예술인들과 지식인들에게 무료로 
   개방할 생각이 있으신지?
○ 파주 교하아트센터를 노벨문학상 상설전시관으로 바꾸려는 것은 도민과 파주시민들의 창조적 능력 배양과 무관하며 예산 
    2억을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창조학교의 연도별 예산액과 그 동안 지출한 총 예산 및 연 평균액은 얼마이며, 여성능력개발센터의 직업교육 및 평생교육을 
   합한 예산은 연 평균 얼마인지? 또 창조학교 프로그램 참가자 연인원과 여성능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참가자 연인원은 얼마  
   이며 연 평균 몇 명인지? 창조학교의  멘토들에 시간당 평균 얼마 지출했는지?
○ 예산은 가능하면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고 특정집단에 혜택이 갈 경우 저소득층에 우선적으로 혜택이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
   하는데 동의하시는지?
○ 창조학교의 예산과 사업은 이러한 원칙이 지켜졌다고 보는지? 고비용 저효율사업이 아닌지?
○ 지사께서는 창조학교의 노매딕 프로그램 등 수업이나 강의에 직접 참석한 적이 있는지? 있으시다면 그에 대해 느낀 점은
   무엇인지?

3. 평생교육진흥원 관련
○ 지사께서 꿈꾸는 경기도의 평생교육은 어떤 것인지?
○ 평생교육을 시행하려면 현황파악을 철저히 해야 하는데 어느 정도 파악이 되어 있는지?(자료 제출)
○ 대학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어느정도의 도민들이 등록하여 교육받고 있는지 알고 계신지? 또 그 교육을 통해 어떤 결실이 맺어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계신지?
○ 도내 65개의 대학들과 어떻게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평생교육을 할 계획인지?
○ 도내에는 22개 유형의 평생학습 교육기관이 있는데 이들의 실태를 어떻게 파악하고 비효율적인 구조는 통폐합하며 효율적인 구조로 개선해 나갈 것인지?
○ 도와 시군의 평생교육 예산, 개인이 부담하는 금액 등 평생교육에 투입되는 총 비용이 현재 얼마인지?
○ 현재 투입되는 비용을 고려하여 임기 말에는 어느정도 수준까지 평생교육에 투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예산과 사업규모로 볼 때 평생교육진흥원의 역할은 무엇이라 보는지?
○ 경기도 전체의 평생교육을 통합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경기도립전문대학을 설립할 용의는 있는지? 이를 위한 협의체 구성을 제안하고자 하는데 동의하는지?

* 답변 등 자세한 내용은 회의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