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명박 정부 정책평가 및 경기도 재정문제 관련 등

의원명 : 이효경 발언일 : 2011-11-02 회기 : 제263회 제2차 조회수 : 2978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이명박 정부 정책 평가 관련
○ 과도한 재정 지출과 무리한 통화 공급 증가 정책으로 인해 발생한 국가부채와 정부 재정적자의 문제에 대한 도지사의 견해는 무엇인지 답변바람?
 ○ 그리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고물가 현상과 부자감세로 인해 심화된 양극화 현상에 대한 견해는?

2. 경기도 재정문제 관련
 ○ 경기도 지방재정의 문제점과 원인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2010년 기준으로 가장 낮은 복지비 지출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 대한 평가와 함께 복지 지출 확대에 대한 도지사의 견해는 무엇인지 답변바람

3. 산업클러스트의 내실화와 도내 대학유치
○ 경기도의 산업클러스트 전략의 내실화를 위해서 클러스트 내의 대학 유치에 대한 전략을 위한 비전은 무엇인지?

4. 자영업자 문제
○ 인구가 유입되면 일할 수 있는 회사와 지역 소비를 이끌어가는 자영업자의 수가 증가하는 것이 당연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정체되거나 감소되는 현상에 대한 원인과 대책은 무엇인지?
○ 경기도가 단순희 서울의 베드타운으로만 기능하는 것이 아니라, 경기도에서 돈을 벌고, 경기도에서 그 번 돈을 쓰도록 하는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에 대한 대책과 비전은?
○ 현재 전국에서 가장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경기도 자영업자에 대한 대책은 무엇이며, 이들을 위해 경기도가 준비하고 있는 정책은??

5. 경기 희망일터 사업 관련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 65세 이하의 장년층에 집중되고 있는데 이 사업의 본 뜻을 살리고 전시 도정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65세 이상의 고령자에게 좀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줌으로써 진정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사업이 되어야 하는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도지사님의 견해와 대책은?

* 답변 등 자세한 사항은 회의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