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육아지원 현황 및 과제 등

의원명 : 고인정 발언일 : 2012-03-08 회기 : 제265회 제3차 조회수 : 2046
의원 프로필 이미지

1. 경기도 육아지원 현황 및 과제
○ 투자비용에 대한 밀도있는 분석에 기초하여 연령별 영유아에 대한 투자비용의 균형화를 위한 노력이 다각적으로 지속되어야 한다고 보는데 도지사의 의견은?
○ 0∼2세 보육서비스 확대 시행에 따른 정원 확충 방안과 교사 수급 대책,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한 계획은 있는지?
○ 보육료 동결에 따른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방안은 있는지?
○ 유치원의 경우 수업료 동결에 따른 운영비 부족분을 반당 20만원씩 보조해주기로 이번 1차 추경예산에 세워져 있는데 어린이집의 경우 운영비 보조방안이 계획되어 있는지? 
○ 모든 영유아대상 비용지원의 균형화 방안에 대한 교육감의 소신 있는 답변을 바람
○ 사립유치원 수업료동결에 따른 교사인건비 동결 사태에 대한 의견과, 그에 따른 교사 처우 개선을 위한 계획이 수립되어 있는지 교육감의 답변을 바람.
○ 경기도 유아체험교육원이 현재 평택에 한 곳이 있는데 북부지역과 권역별로 증설한 계획이 있는지 교육감의 답변을 바람

2. 경기도 사회복지체험관 건립의 필요성
○ 예방적 복지비용의 필요성에 대하여 인지하고 복지시민 양성을 위한 계획은 있는지?
○ 복지시민 향상을 위한 경기도 사회복지관 건립에 대한 도지사의 의견은?
○ 미래의 시민을 위한 초등복지교육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의지가 있는지 교육감의 답변을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