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개발제한구역 주민에 대한 도 차원의 지원정책 및 특수학교 관련

의원명 : 이용석 발언일 : 2010-11-12 회기 : 제255회 제3차 조회수 : 1725
의원 프로필 이미지
<주요 질의 요지>
1.개발제한 구역 관련
 - 40년간 불이익을 받고 있는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들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은?
2.물이용부담금 관련
 -경기도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 될 수 있도록 중앙건의, 주민여론 수렴, 대응논리 개발 등 관련규정 개선을 위하여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고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견해는 ?
3.세계유기농대회 관련
 -내년 유기농대회까지 팔당유기농 단지에 대한 공사를 일체 중단할 것을 중앙정부에 건의할 용의가 있는지?
 -팔당유기농 단지 문제해결을 위해서 민관협의기구 구성에 대한 견해 및 팔당 유기농민에 대한 대체농지 지원 이외의 추가 지원사항에 대한 견해는?
4.경기도내 특수학교 관련
 -경기도내 특수학교가 유치원,초등,중등, 고교, 전공과 과정이 함께 혼재된 종합학교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학교가 거대화 되고, 학생들의 발달 및 성장단계에 따른 교육과정의 차이점을 고려하지 않는 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데 대한 교육감의 소신있는 답변을  바람.
 -현재 1~2년의 수업연한으로 운영되고 있는 특수학교 전공과의 수업 연한을 늘릴 생각은 없는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공과가 통합 운영되고 있는 특수학교에 2인 이상의 교감을 배치하는 것에 대한 의견은?
* 답변 등 자세한 내용은 회의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