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미의 우수성 제고 및 소비대책 관련 등

의원명 : 박종덕 발언일 : 2010-11-12 회기 : 제255회 제3차 조회수 : 1738
의원 프로필 이미지
<주요 질의 요지>
1.경기미의 우수성 제고 및 소비대책 관련
 -산물벼가 정미기로 들어가며 수분을 측정하는데 각 건조기에서의 수분측정 방식에  문제점이 있다고 보는데, 최고와 최저를 뺀 중간 수분측정만을 기록으로 평균치를 낼 수 있도록 검토해주실 수 있는지?
 -우수한 경기미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도를 유지가 중요한데, 경기미의 보관 방법을 연구할 용의는 없는지?
 -신생아나 이유기의 영유아를 위하여 경기미를 이유식으로 개발할 용의는 없는지?
2.농촌 슬레이트 처리대책 관련
 -학교, 축사 등 오래된 건물에 석면이 들어있는 텍스와 슬레이트가 우리 인체에 유해하다는 홍보를 하고 있는지?
 -폐슬레이트 처리비용이 100평방미터를 기준으로 30만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에 대한 지원 대책이 있는지?
3.보호수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대책?
4.경기도의 농촌체험마을 조성현황과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어떤 대책을 갖고 있는지?
5.경기 동북부지역 지원대책 관련
 -복선전철구간 양동역까지 연장계획?
 -최초 의병의 발상지인 지평에 의병기념관 건립방안?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업신기술개발 보급실태와 성과?
6.산불감시원에게 휴대용 개인 진화장비를   지급하여 초기 대응력을 강화시키는 방안
7.석면이 포함된 자재로 지어진 학교 현황 및 지원대책
 -학교, 축사 등 오래된 건물에 석면이 들어있는 텍스와 슬레이트가 우리인체에 유해하다는 홍보를 하고 있는지와 현재 석면이 포함된 자재로 지어진 학교가 얼마나 되는지, 이에 대한 지원대책은?

* 답변 등 자세한 내용은 회의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