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0
국은주의원 5분발언서 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건의관련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속 국은주 의원(새누리당, 의정부3)은 10일 열린 제310회 임시회 본회의 5분발언에서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를 건의했다.?
? 국은주 의원은 “집행부에서는 경기도일자리센터, 북부여성비전센터, 여성능력개발센터, 기술학교를 통합하여 경기도일자리재단 설립을 준비 중으로 이미 관련 조례와 예산이 확보되었고 대표이사 선임절차 등 출범만을 기다리고 있다.”며 “북부여성비전센터가 없어진다면 열악한 동북부지역 여성을 위한 기관이자 도민과의 접점이 되는 필드가 없어지는 것이며, 하나밖에 없는 동아줄이 끊어지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주장했다.
? 또한 경기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와 직접적으로 연계되지 않는 컴퓨터, 여성 강사양성 등 여성능력 향상에 대한 교육은 그대로 유지할 것과 꼭 필요한 공무원을 제외하고는 전문직(일반임기제)으로 직원을 채용할 것, 비좁은 북부여성비전센터를 현장방문하여 낡고 비좁은 청사를 리모델링함으로써 북부여성을 위한 허브기능을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제안했다.
? 한편 북부여성비전센터는 1991년 4월 12일 북부여성회관으로 개관하였으며 25년간 경기북부 지역 여성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허브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2016-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