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치아카데미 입학식및 제1회 강좌개최관련

등록일 : 2016-05-1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056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 김현삼)510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김보라 의원의 사회로 정치아카데미 입학식 및 제1회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서 정치아카데미 양근서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갖고 의원이 공인으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아카데미가 개설되어 뜻 깊게 생각 한다더민주의 학습하는 풍토와 문화는 우리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이찬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이번 4.13총선에서 나타난 민의를 받들어 더 낮은 자세에서 국민의 삶을 살피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카데미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주제발표에서 독일정치연구소 조성복 교수는 총선에서 나타난 3당 체제는 국민들 양당 기득권 구조에 대한 비판에 근거한다며, 선거제도의 개혁을 통한 다당제적 방향을 모색할 때가 됐다고 주장했다.

 

지정토론자인 윤재우 의원은 공천과정에서 나타난 각 당의 잡음은 우리 정치의 후진성을 드러낸 것이라며 정당의 발전이 우리나라 민주주의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토론에 참여한 서영석 의원은 이번 선거에서 지역감정의 강고한 벽이 깨졌는데, 이 변화를 어떻게 읽어낼 것인가?” 물었고, 박승원 의원은 지금 우리가 담아내야할 시대적 정신이 무엇인가 깊이 고민하고 방향을 제시해나가자고 역설했다.

 

한편, 2회 정치아카데미는 경기도의회 제311회 정례회가 시작되는 614개성공단과 남북문제라는 주제로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 정치아카데미 제1회 강좌 (5.1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