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6
김유임 도의회 부의장 “SNS를 적극 활용한 의정홍보 추진으로 일 잘하는 의회상 정립”
김유임 도의회 부의장 “SNS를 적극 활용한 의정홍보 추진으로
일 잘하는 의회상 정립”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유임(고양5,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2.16(화) 제292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의정활동 홍보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김유임 의원은 주민의 대리인으로서 예산정책을 결정하거나 도민에게 영향을 주는 입법?지역활동 등 보좌관 없이 다양한 의정홍보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고 말했다.
김유임 부의장은 별도의 추가예산 없이 그동안 준비한 의원들의 의정활동 홍보방안에 대해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본회의장에 보고했다.
우선 의회 홈페이지 내 의원별 5분발언, 도정질문 등 활동사항을 자료구축하고 지원하는 가칭 ‘의정기록관’을 신설하였고 , 의원별 맞춤형 SNS 교육실시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상임위별, 개인별 뉴스레터를 제작하여 실시간 소식을 SNS로 전송하여 좋은 정치활동이 많은 도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정책적 보조와 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임 의원은 “모든 예산과 법률에는 제안하고 만든 사람의 표정과 이름꼬리표가 붙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의욕적으로 준비한 홍보방안을 적극 활용하여 도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가고 책임성 있는 정책들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4-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