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엠블럼 경기도의회

임성환 의원, 경기필하모닉 공연 취소로 '도민의 혈세 낭비' 질타

등록일 : 2020-11-10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229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10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경기아트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필하모닉 공연 취소로 예정되어 있던 날짜가 변경돼 예산을 들여 객원을 부른 사건에 대해 강력하게 질타했다.

 

임성환 의원은 작년도 행정감사에서부터 거론된 겸직 문제에 대해 겸직 관련 규칙을 위반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질의했다. 이에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사전 승인을 해주지 않을 것이고, 의도적으로 누락해서 진행한다면 절차에 따라 징계를 가할 것이라며 개선된 의지를 내보였다.

 

또한 임 의원은 경기아트센터에서 이루어진 공연과 관련하여, 협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공연에 참여하지 않는 단원들에 대해 사유를 물었고, 이에 경기필하모닉 정나라 부지휘자는 야외공연이었고, 하루 전 날짜가 변경되어 문제가 있었다. 또한 주말이었기에 가족들과 함께해야 하는 단원들로 인해 문제가 있었다고 답했다.

 

이에 임 의원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 이는 경기도민을 우습게 보는 처사가 아니냐도민의 혈세를 이렇게 남용해도 되는가? 두 번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마지막으로 임 의원은 경기아트센터에 “2021년도에는 장애인도 예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201110 임성환 의원, 경기필하모닉 공연 취소로 도민의 혈세 낭비 질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