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2
김지나의원,경기도 일,생활 균형지원에 관한조례안 의결
등록일 : 2020-04-22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59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지나 의원(민생당)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일·생활 균형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4월월 22일 경제노동위원회에서 의결되었다.
본 안건은 경기도내 기업문화 개선 및 일과 생활의 균형 가치 확산을 중심으로 정책을 수립·시행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이바지하려는 목적을 가진 제정조례안이다.
본 조례안은 일·생활 균형 지원 기본계획을 수립하게 하며 일·생활 균형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원사업은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 및 캠페인 확산, 우수기업 사례 발굴 및 전파, 선진사례의 시범사업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기존 경기도가 수행하는 일·생활 균형 지원사업은 여성 또는 가족을 정책 수혜 집단으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어, 일반적인 노동자의 일·생활 균형 지원 정책과는 거리가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본 조례의 제정을 통해 일반노동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생활 균형 지원 정책이 확립될 것으로 보여진다.
김지나 의원은 “과거 전통적인 의미의 ‘가족’의 개념뿐만이 아닌 다양한 형태의 가구형태가 생겨나고 있고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정책이 아닌 노동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일·생활 균형 지원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조례 상임위 의결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보기
이전글
김중식의원,경기도 소상공인 보호및 지원에 관한조례안 의결
다음글보기
다음글
오지혜의원,경기도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및 지원조례 개정조례안 의결
2020-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