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최민 의원, 유보통합을 위한 의회·도청·교육청 간 추진단 운영을 위한 특위 위원 위촉

등록일 : 2023-09-21 작성자 : 언론팀 조회수 : 607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오늘 21일(목) 어린이집 유치원의 유보통합을 위한 경기도의회·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 간 추진단 운영을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으로 위촉됐다.

최민 의원은 지난 8월 25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사)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및 어린이집 원장과 어린이집 영아(0~2세) 급식비 지원 방안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어린이집 운영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이번 위촉과 관련하여 최민 의원은 “저출산 시대의 보육 지원에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어린이집의 탄력적인 운영 및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의회의 제도 안에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보통합’이란 어린이집(보건복지부)과 유치원(교육부)의 보육과 교육을 하나로 통합하려는 계획이며, 0~5세 영유아가 양질의 교육·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정책이다.

제371회 임시회에서 경기도의회 의장 제의로 꾸려진 이번 특위는 위원 선임일로부터 12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며, 경기도의 교육과 돌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230921 최민 의원, 유보통합을 위한 의회·도청·교육청 간 추진단 운영을 위한 특위 위원 위촉.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