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임광현 의원, 주민불편 민원해결에 앞장서

등록일 : 2022-07-0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641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는 지난달 6일에 접수된 ‘주택 뒷산 절개지 산사태 발생 우려’ 민원사항을 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민원인은 “지난해까지 아무런 불편 없이 거주하여 살고 있었는데 타 재단에서 부지조성 공사를 하다 중단된 이후 우기 시 우수가 집으로 흐르고 해빙기 시 집과 인접한 사면 낙석 우려가 크다”며 민원을 접수하였다.

 

가평상담소 장기원상담관은 민원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가평군 산림과에 전달하였으며 관련부서에서는 민원인 주택 상단 임야 공사부지 내 우수가 주택으로 흐르지 않도록 사면에 토사 배수로 설치작업을 완료하였고, 주택과 접한 사면 내 낙석을 방지할 수 있는 시설 등은 자력으로 조치하여야 할 사항임을 민원인에게 설명하였다.

 

이에 임광현 의원은 “상담소에 접수된 민원을 살펴보며 민원사항에 대해 지속적 관심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필요한 경우 정담회를 추진하여 관련부서와 협력하여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대응할 것이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입법·정책 관련 생활 불편사항에서 지역현안까지 폭넓게 상담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584-6289, 엘앤비빌딩 201호)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220707 임광현 의원, 주민불편 민원해결에 앞장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