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교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지난 8일 부천 꿈의학교 운영 지원단 정담회에 참석하였다.

이날 정담회는 ‘부천 꿈의학교 지속 발전을 위한 운영 지원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청백마루홀에서 실시되었으며, 2021 부천꿈의학교 운영지원단 16명을 포함하여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꿈의학교 담당자들이 함께 하였다.

경기꿈의학교는 2015년부터 시작된 교육 정책으로 학교 안팎에서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면서 자기 삶을 개척하는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돕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학생이 스스로 만들어 운영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도내 기업과 기관 등이 교육 공공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다함께 꿈의학교’가 있다.

또한, 꿈의학교 운영지원단은 꿈의학교 내실화 및 균형적인 성장 지원을 통한 꿈의학교의 지속성?자생성?지역화를 추구하기 위해 구성된 것으로, 총 70교의 꿈의학교에 대해 개교 지원부터 교육과정, 회계 관련 운영 컨설팅 등으로 꿈의학교 운영을 지원해 주고 있다.

황진희 의원은 “경기도 부천시의 학생 수의 1.6%만이 꿈의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고 참여율이 낮은 상황에 대해 언급하면서 “부천 관내 학교의 우리 아이들이 꿈과 미래에 대해 희망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인 홍보 체계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끝으로 “보다 내실 있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 등을 고민하여 꿈의학교의 발전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강조하였다.

부천꿈의학교 운영지원단 정담회 참석 (1).jpg 부천꿈의학교 운영지원단 정담회 참석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