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권재형 의원, 경기도 전세버스 운송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등록일 : 2020-11-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53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정부3)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전세버스 운송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24() 건설교통위원회 제3차 상임위 회의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권 부위원장은 최근 전세버스를 주로 이용하는 이용객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나, 수요대비 수급의 불균형에 따른 수익성 악화, 운수종사자 관리, 사업운영 및 차량관리 등 전반적인 관리체계가 미흡한 상황이다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버스 운송사업자들이 경영난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데, 본 조례를 통해 이러한 어려운 상황들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조례 제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또한 본 조례의 제정으로 전세버스 운송사업자가 의무적으로 법에 따라 영상기록장치를 설치되는 예산이 확보되어 도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이 기대된다고 도내 교통안전 증진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본 조례안은 전세버스 운송사업자에 대한 보조금 지원의 근거 및 범위, 지원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안 제3조부터 제6), 보조금 지원을 받는 전세버스운송사업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 사항을 규정(안 제7조 및 제8)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조례안은 오는 1214() 경기도의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심의예정이다.


201124 권재형 의원, 경기도 전세버스 운송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