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김명원 의원, 가칭 부천시옥길호반 다함께 돌봄센터 설립관련 정담회

등록일 : 2020-10-2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95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위원장(더민주, 부천6)27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 및 옥길호반 베르디움 아파트입주자 대표(회장:조용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옥길지구 내 호반베르디움 아이들의 놀이 공간인 다함께 돌봄센터 설립추진 관련하여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옥길호반 베르디움에서 일정 공간(면적121.6)을 부천시에 무상임대 제공함에 따라, 시는 돌봄센터 시설 리모델링 공사를 하여 가칭부천시 옥길호반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립 진행중에 있다.

 

공간면적(121.6)을 기준으로 정원은 35명 정도이며 가능한 금년도에 개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시관계자는 밝혔다.

 

이날 참석한 지역관계자는아이들이 학교에서 못하는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기능이었으면 좋겠다. 또한 돌봄센터 운영에 대해 주민들이 간섭은 하지 않겠지만, 의견제시 및 소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시관계자는주민 1~2명이 참여하는 돌봄센터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주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통로를 마련하겠다면서 계획과 현안 등을 설명했다.

 

김명원의원은코로나 19시대에 어린이 돌봄의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어린이 돌봄센터가 맞벌이 가정 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시설운영이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경기도의회차원에서도 지원 방안을 위해 관심을 갖고 마련 하겠다밝혔다.

 

 

 

 

 

 


201027 김명원 의원, 가칭 부천시옥길호반 다함께 돌봄센터 설립관련 정담회.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