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천영미의원, 안산소방서 방문해 소방공무원 격려

등록일 : 2020-09-16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50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민주, 안산2)은 지난 916() 경기도 안산소방서를 방문하여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현안업무와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이번 방문은 추석을 앞두고 그동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태풍 대비 등 안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소방공무원들을 위로하고자 이루어졌다.

 

  천영미 의원은 현안업무 청취에 앞서 인사말에서 소방공무원들이 안산시 안전을 위해 노력해줘 65만 안산시민들이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코로나-19사태와 지난 두 번의 태풍 때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한다고 하였다.

 

  이어 안산소방서의 주요 현안인 수암119안전센터 신설 추진경과 보고 당면 추진사항 보고 추석 주간 화재예방 대책 등을 청취하였다.

 

  천 의원은 화재예방 활동을 하면서 민간에서 이뤄지는 소방시설관리가 부실하게 점검되지는 않는지도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써, 안산시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서 안산시의 화재예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

 

  끝으로 천 의원은 소방청이 주관하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에 안산소방서 소속 장혜선 소방위가 활발한 현장 활동과 구급대원으로써 역량강화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을 축하하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0916 천영미의원, 안산소방서 방문해 소방공무원 격려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