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정윤경위원장,코로나시대 유치원 원격교육의문제점논의

등록일 : 2020-09-0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06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김우석 의원, 이애형 의원과 지난 9일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관계자들과 면담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유아교육 교육력 강화 유아교육 혁신정책 유아교육 재정지원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안정화 지원 등 유아교육과 주요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를 받고 코로나-19로 급변하고 있는 유아교육 정책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논의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유치원 원격수업과 관련하여 초··고등학생들과 달리 유아는 스마트기기에 일정시간 이상 집중해서 교육받는 것이 어렵다, “앞으로 코로나-19 상황 지속 등 어떠한 상황에도 아이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해 줄 수 있도록 민간의 우수컨텐츠의 활용 등 유아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대응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정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저출산 문제는 이제 국가가 나서야 할 문제가 되어버렸다. 최근 맞벌이 가정의 증가 등 방과후수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유치원 방과후교사 우수인력들이 처우가 더 좋은 인근 지자체로 떠나지 않도록 경기도교육청이 가장 먼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유아교육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유아교육 현장 또한 언택트 교육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200909정윤경위원장,유치원 원격교육의문제점논의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