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천영미 의원, 교육재난기금 조례제정 추진

등록일 : 2020-05-21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73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교육재난 기금 운용·관리 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 천 위원장은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으로 사회·자연 재난이 교육재난으로 이어지고 있는 지금, 경기도 내 학교, 교직원 및 학생 등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을 통해 교육재난을 극복하기 위해서 조례를 제안하게 됐다며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천 위원장은 코로나바이러스-19와 같은 전염병 확산은 우리 사회 전반에 심각한 문제들을 발생시키는 국가적 재난으로, 교육분야에서는 학교 휴업, 온라인 수업 등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으로 인한 교육격차 발생, 학교 부담 증가, 무급 휴직 근로자 발생 등의 교육재난으로 이어지고 있다이러한 교육재난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을 통한 생활안정과 학습·교육권 보장이 최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앞으로 또 어떠한 재난으로 인한 교육재난이 발생할지 모른다.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으로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교육재난 기금 마련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조례는 관계부서 의견 및 입법예고 절차를 거쳐 충분한 숙의과정을 통해 최종 경기도의회에 제출 예정이다.


안산2 천영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