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김직란 의원, 수원역 KTX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참석

등록일 : 2020-05-20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08

경기도의회 김직란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9)은 지난 19. 한국철도시설공단 주관으로 열린 수원발 KTX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여 대기질 및 소음·진동 등 영향예측 제외한 사유 설명과 수원역 환승주차장 증설 필요, 경부선 선로 주변 방음벽 추가 설치, 센트럴타운3단지 소음측정 등을 요구하고, “지역주민과 관련 부서 간의 소통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날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대기질, 수질, 소음·진동 등의 영향 예측이 제외된 사유와 저감방안이 미수립되었다는 김 의원의 지적에 대해 반복선 설치 및 배선 변경 구간으로 영향이 미비하여 제외하였다고 답변하였다. 이에 김 의원은 사업완료 후 KTX 운행이 증가하는데 전혀 영향이 없을 수 없다며 저감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수원역 환승주차장 증설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으며, 경부선 선로 주변의 방음벽 추가 설치에 대해서도 요청하였다. 그리고 소음측정 지점이 동남아파트(권선동 평동) 1곳에 불과한 점을 지적하며 ‘1,019세대가 거주하는 센트럴타운 3단지(권선구 세류1)에서도 소음측정을 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며,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추가 측정하겠다고 답변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수원발 KTX 환경영향평가와 관련하여 주민과의 소통 필요성을 언급하며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EIASS)을 안내하고 있다고 답변하였고, 김 의원은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EIASS)을 통해 61()까지 많은 주민들께서 의견을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200520 김직란 의원, 수원역 KTX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참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