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윤정순) 및 사립유치원연합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따른 사립유치원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앞서 황진희의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경기도사립유치원의 원장 및 교직원에 감사의 말을 전하여 세계적 재난으로 모두가 힘이 들지만 우리 모두 힘을 합쳐 극복을 위해 노력해보자라고 말했다.

 

경기도사립유치원 연합회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무기한 개학연기에 따른 유치원 운영의 어려움을 말하며, 국가적 어려움에 적극동참을 위해 긴급돌봄 체계 등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퇴원 아동에 대한 구체적 지침이나 지원기준이 명확하게 시달되지 않아 어려움이 많다면서 유치원을 정상적으로 운영을 위해서는 개학이전기간에 대하여 최소 운영비, 인건비, 사회보험비가 보장 되어야 한다.“고 운영지원을 호소했다.

 

이에 황진희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따른 사립유치원 현장의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을 표하면서 재난으로 어렵고 힘들더라도 유아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고, “문제의 현안을 위해 경기도 관계자들과의 소통도 필요해 보인다면서 경기도의회에서도 사립유치원이 처한 어려움의 해결을 위해 지원방법을 고민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200410황진희의원,경기도사립유치원 운영애로사항 수렴 및 현장소통 간담회 2.jpg 200410황진희의원경기도사립유치원 운영 애로사항 수렴 및 현장소통 간담회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