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박근철위원장,공정특별사법 경찰단 연찬회 참석

등록일 : 2019-12-24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142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민주, 의왕1)23(), 경기도 용인시 소재의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하반기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 연찬회에 참석해 공정특별사법경찰단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박근철 위원장은 지난 한 해동안, 불법대부업체 단속부터 포렌식 과학수사까지 특사경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었다, “2020년에는 70% 이상 증액된 12억의 예산으로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박 위원장은 자치경찰제가 시행되면 현재 특별사법경찰단의 역할 다수가 자치경찰의 업무범위 안으로 들어오게 된다면서, “이제는 자치경찰 시행에 앞서 특별사법경찰단의 역할은 무엇인지 고민해야 할 시간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한해 동안 5건의 기획수사 (상표법, 불법 대부업, 부동산 불법전매 및 부정청약, 사회복지법인시설 비리)로 약 250여명을 검거하였고, 불법 광고전화 차단시스템 구축 및 디지털 포렌식 시스템을 구축하여 범죄 예방 및 사전 차단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191224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 공정특별사법경찰단 워크샵 참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