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지난 18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부명초등학교 교실 리모델링 및 증축에 따른 내부시설·집기류 설치 등 교육환경조성 요청 민원을 접수받고, 학교관계자 및 학부모회 관계자들과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교관계자는 부명초등학교는 주변 신규아파트의 입주에 따라 학생 수 증가로 인해 기존 교실의 리모델링 및 일반교실, 특별실, 체육관 등 증축을 하게 되었으나, 내부시설 및 집기류가 갖추어지지 않아 수업이 어려운 점을 지적하며 일반교실 3실과 특별실은 어디에도 예산이 편성되어 있지 않아 교육여건 조성의 상황이 여의치가 않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내년 3월에 공부하게 될 아이들이 피해를 입을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해결 방법을 모색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하였다.

 

이에 황진희의원은 학교시설 관련은 타 학교도 비슷한 상황이 있음과 지난 예산심의 과정에서 누락이 된 점에 아쉬움을 표하며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고, 안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 조성과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강조하며 오늘 논의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잘 검토하여 대책마련에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겠다.”했다.

 

또한 황진희의원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역과의 소통을 통하여 지역현안 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901021 황진희 의원, 학교 교육환경조성 대안모색  간담회 (1).jpg 1901021 황진희 의원, 학교 교육환경조성 대안모색  간담회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