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신정현 의원, 시민참여시장 활성화 간담회 실시

등록일 : 2019-06-07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227
첨부된 파일 없음
7일, 신정현 의원(고양3,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시민참여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민참여시장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축산품과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창작품, 중고품, 공정무역상품 등이 거래되는 시민주도의 시장이다.

신 의원은 시민주도의 시장들이 지역별로 활성화되면, 마을공동체의 이익 실현과 프리랜서들의 판로가 확보되고 지역 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공동체 안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임윤경 사람나무 대표와 경기도 소상공인과 공동주최로 시민참여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조례와 필요 정책에 대해 논의하였다.

임윤경 사람나무 대표는 본 조례안이 통과되어 지역에서 농축수산업을 하는 중소규모의 사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시민들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면, 보다 안정적인 생산구조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보았다.

조례의 시작단계부터 현장활동가들과 함께 조례제정을 준비한 신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시민참여시장의 활성화에 대한 시민과 집행부 간의 공감대를 형성되었는데, 앞으로 함께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정현 의원은 오는 6월 24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시민참여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