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41()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을 개최하여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방안인 경기도형 제작극장 설립 주제로 도의회, 집행부, 공공기관 간 활발한 논의를 가졌다.

 

  그 동안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는 전문가 참여를 통한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과 발전을 위한 TF를 자체 구성하여 예술단 중심의 제작극장으로 변필요성에 대해 논의해 왔다.

 

  이날 발제에 나선 이우종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그 동안 TF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을 중심으로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작품제작 몰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예술단 시즌공연을 통한 순수예술 기능강화 등 이른바 경기도형 제작극장 추진 로드맵을 제시하였다.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전체토론에서는 기존 공공성과 예술성간 충돌의 문제, 예술단별 특성을 반영한 발전방안 마, 예산 및 규모 확대에 걸맞은 공감대 조성 등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언이 있었다.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향후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오늘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혁신방안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 , “도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약속하였다.

 

  한편 경기 문화비전 포럼은 도의회·집행부·공공기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분야 정책공유 및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격월로 개최되고 있다.


190402 문체위 경기문화비전 포럼 개최 (1).JPG 190402 문체위 경기문화비전 포럼 개최 (2).JPG 190402 문체위 경기문화비전 포럼 개최 (추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