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6)은 지난 26일 부천상담소에서 역곡 3동 지역발전위원회 회장, 임꺽정로 상우회 회장, 부천시 도로관리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문화의 거리인 부천 역곡역 임꺽정 거리의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특색 있는 문화의 거리 환경개선 정비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천 역곡3동 임꺽정 거리는 20148월 임꺽정의 주 이동경로가 부천이었던 것을 모티브로 현재의 임꺽정로라는 명예 도로명을 부여하고 2015년 말에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역곡역 남부 먹자골목 일원 140m의 무질서 했던 거리를 정비 후 탄생된 테마거리이다.

 

이날 임꺽정로 상우회 관계자는 “ 35개의 점포로 구성된 이곳은 역곡동 대표먹자골목임에도 경기불황, 변화 없는 가로시설 등으로 지역상권이 상당히 침체되어 있다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거리의 조형물 등을 개선하고 지역의 특성화된 거리로 정비 보완 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김명원의원은 문화의 거리인 임꺽정로의 환경개선 정비 추진을 공감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특색 있는 거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지역발전의 방향도 제시했다. 또한 환경개선 정비 추진 예산확보 및 지원을 위해 노력 할 것임을 밝혔다.


190327 김명원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임꺽정로 정비추진 간담회 (1).jpg 190327 김명원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임꺽정로 정비추진 간담회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