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김진경의원,이은주의원,이나영의원,지방분권1인릴레이시위관련

등록일 : 2018-02-19 작성자 : 언론홍보과 조회수 : 1462

설 연휴를 이후에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지방분권 개헌촉구를 위한 릴레이 1인 시위가 계속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진경(시흥2), 이은주(화성3), 이나영(성남7) 의원 등은 국회 의사당 정문 앞에서 지방분권 개헌 촉구 1인 릴레이 시위를 이어나갔다.

 

경기도의회는 지난해 6경기도의회 헌법 개정을 위한 지방분권 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를 발의해 위원회를 공식 출범시켰으며, 128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가 정식 출범해 천만인 서명운동을 진행했고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지방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그리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자치분권 헌법개정 촉구 릴레이 1인 시위를 지난 1월부터 계속 이어 나갔다.

 

이날 시위에 참석한 김진경 의원(시흥2)촛불로 인해 촉발된 국민들의 지방분권 열망에 대해 정치권은 답해야 한다. 중앙으로 집중된 권력들은 과감하게 지역으로 분산하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나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은주 의원(화성3)지방분권 개헌은 촛불 시민들과의 약속이고 정치권에서 이미 합의된 내용이다. 정치권이 이미 약속한 사항을 당리당략에 의해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것은 안된다고 강조하였다.

 

이나영 의원(성남7)중앙에 집중된 권력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처럼 문제를 일으킬 수 밖에 없다. 적극적인 지방분권을 통해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지방자치 설계를 기대한다며 시위 참여입장을 밝혔다.

 

김진경의원.JPG 이나영의원.JPG 이은주의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