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도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평가하는 경기도(의장 정기열) 의정모니터단이 9.27(), 광교테크노밸리 내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위촉식 및 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첫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8,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40명의 의정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에 필요한 의정모니터 방법론, 지방의회의 이해, 성숙한 민주시민이 되는 길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1기 의정모니터 요원은 성별, 지역별, 연령별로 균형 있게 선발하였으며, 내년 6월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도내 곳곳에서 주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제시하고, 경기도의회는 그 의견을 개선 또는 반영 시까지 관리하고 조율함으로써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의정모니터 요원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나 자유롭게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며, 경기도의회는 물론 경기도, 교육청 등 집행부에서도 이를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외부적, 객관적 관점에서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민주, 안양4)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쓴 소리 언제든지 달게 받겠다. 도민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자유롭게, 부드럽게, 때론 날카롭고 냉정하게 언제나 의견을 주시면 소중하게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 고 협조를 당부했다.

사본 -23장.jpg 사본 -사본 -2017.9.27.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위촉식 및 기본 교육 (118).jpg 사본 -사본 -2017.9.27.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위촉식 및 기본 교육 (9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