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 의회 지역상담소

전체메뉴

All Menu

보도자료

원욱희의원,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계획보도자료

등록일 : 2017-07-19 작성자 : 언론홍보담당관 조회수 : 374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욱희 의원(여주1)이 중점적으로 의정활동 한 낙후지역 에너지복지 제고의 노력이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계획이 세워지며 현실화 되었다.

 

 원욱희 의원은 제9대 경기도의회가 시작됨으로부터 낙후지역의 에너지 공급 차별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에너지복지 차원에서 에너지 공급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따라 전국 최초로 경기도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 하여 에너지복지 정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원욱희 의원의 노력으로 경기도는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계획을 세우게 되었고, 이에 따라 올해부터 2030년까지 31개 시군 1,795개 구역(혜택가구 12)에 도시가스 배관망, LPG저장탱크 등을 설치하도록 지원하게 되었다.

 

 특히, 여주시의 경우는 도시가스 보급률이 49%로 경기도 보급률 87%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감뭄의 단비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 예상된다. 사업을 통해 여주시는 140개 구역과 25백가구가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원욱희 의원은 여주시는 에너지 보급에 있어 낙후지역으로 분류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한 의정활동이 빛을 보게 되어 기쁘며, 여주시민들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계획 수행을 지지하는 소감을 밝혔다.